250x250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탁월함은 어떻게 나오는가?

[투자] 뮤직카우 7월정산 본문

[Snow-ball]돈/투자

[투자] 뮤직카우 7월정산

Snow-ball 2020. 8. 19. 11:02
반응형

 

뮤직카우(저작권)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체 포트폴리오의 극히 일부분만 투여하고 있네요. 7월 저작권에 대한 저작권료는 8/1일에 입금되는데 896원이 나왔네요.

 

896원을 연으로 환산해서보면 7%의 수익률이 나올것이고, 매달 꾸준히 저작권료가 나오는거니 제가 생각했던 만큼의 수익률이네요. 여러가지 Risk요인 특히, exit의 어려움이 커보입니다.

 

 

 

 

저작권을 최밑단에서만 싸게 구매했는데도 이정도라면 위에서 구매하는 사람들의 수익률은 현저히 낮아지겠습니다. 물론 매매로 인한 차익을 남길 수 있겠지만, 시장의 크기를 생각해봐서 유동성이 그정도로 자유로울까 싶기도 하네요.

 

뮤직카우 투자 또한 역시 제 생각대로 흘러가고 있네요. 꾸준히 나오는 현금흐름이 매력적일 수 있는 뮤직카우 투자. 포트폴리오에 극히 일부분으로 가져가기에 적합한듯합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투자] 지적재산권을 쌓을 수 있는 '뮤직카우' 흥미로운 투자처일까?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