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탁월함은 어떻게 나오는가?

[독후감] Onward(온워드) < 저자 하워드 슐츠 ( Howard Schultz ) > 본문

[Snow-ball] 책/독서 서평

[독후감] Onward(온워드) < 저자 하워드 슐츠 ( Howard Schultz ) >

Snow-ball 2019. 4. 15. 21: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세계적인 스타벅스의 CEO 하워드 슐츠의 격동적인 2008년 리먼브라더스 사태와 맞물린 스타벅스의 위기를 극복한 경험담이 담겨있는 Onward(온워드) 책을 읽고 난 후의 리뷰입니다.

 

저는 온워드 라는 책을 읽어보기 이전부터 스타벅스란 무엇일까?라는 고민을 많이 해보았습니다.

 

맛이 좋은 커피? 럭셔리한 커피? 비싼 커피? 쿨한 느낌을 주는 브랜드?

 

솔직하게 개인적으로는 스타벅스라는 브랜드가 고객들 그리고 저에게 무엇인지는 모르겠지만 

 

어떠한 " 가치 "를 주는 공간이라는 어렴풋한 생각을 가지고만 있었죠.

 

실제로 Onward(온워드)를 읽으며 알게 된 것은 사실 스타벅스의 가치는 생각 외로 더욱 단순했다는 사실이었습니다.

 

"같이의 가치"였습니다.

 

 

고객과 고객, 고객과 파트너, 파트너와 파트너 등 사람들 간을 이어주는 공간.

맛있는 커피, 따뜻한 공간, 우아한 감정 등 점점 삭막해지는 이 사회 속에 사람들의 감정을 이어주는 그리고 따뜻함을 불러일으켜주는 오프라인 플랫폼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생각이 전개가 되다 보니 실제로 이미 세상은 이제 플랫폼의 시대라고 부르고 있지 않은가요?

 

페이스북, 인스타, 우버, 리프트 등등 온라인 플랫폼보다도 더 가치를 보여줄 수 있다는 생각도 들었으며 따뜻함을 가진 공간이었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그리고 이 가치를 지키기 위해 저자 하워드 슐츠는 Onward(온워드)! 전진할 뿐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지식은 나누면 배가 된다고 믿는 책알남입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