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탁월함은 어떻게 나오는가?
[기업] 코웰패션 분기보고서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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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웰패션는 이번 분기보고서를 확인 해보니 역시 성장을 했습니다.
매출액 13%성장, 영업이익 9%성장했습니다. 매출액 대비 영업이익의 성장이 더딘데 그이유는 매출 증가율에 비해 운반비, 판매수수료가 많이 나왔네요.
1. 운반비 - 매출이 늘어남에 따라 택배량이 늘어남. 분명히 택배량이 늘면 가격이 다운이 될듯한데 매출액 대비 과한 운반비는 의문이네요. 주담통화에서 주말에도 택배업무를 한다고 했으니 적은양은 아닐듯 한데 알아봐야겠습니다.
현재 건축중인 김제물류센터가 완공이 된다면 운반비가 대폭 감소할 수 있을것이란 기대감이 되는데, 실제로 완공후에 어떤지 확인을 해봐야겠습니다. (중요!!)
2. 판매수수료 - 매출 증가율에 비해 판매수수료율의 증가가 높았습니다. 제품군확장하면서 라이센스 비용이 지급한건지 확인할 필요가 있을듯합니다.
3. 자사몰 - 71.88K 접속. 주담통화로 꾸준하게 증가하는 추세라고합니다. 본사에서 자사몰의 역량을 키우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고 하니 지켜봐야 할듯 합니다. 프로모션등 이벤트를 다양하게해서 구매전환을 일으키고 마진률도 좋다고 하네요..
comment
홈쇼핑, T커머스, 자사몰의 온라인 영업을 위주로 하다보니 covid-19의 영향을 덜받았지만, 운반비/판매수수료의 증가로 영업이익률을 깍아먹었습니다. 하지만, 상당히 선방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기업 M&A와 물류센터의 효율화 등으로 영업이익률이 지속적으로 개선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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