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algorithmtraining
- 자바
- 프로그래밍언어
- 지혜를가진흑곰
- 다독
- 알고리즘트레이닝
- algorithmTest
- 프로그래머스 알고리즘 공부
- 주식
- 재테크
- 책을알려주는남자
- 투자
- 책알남
- 채권
- JavaScript
- C++
- 돈
- 서평
- algorithmStudy
- 화장품
- Java
- 자바스크립트
- 알고리즘공부
- 알고리즘 공부
- 성분
- C
- 독서
- 경제
- 독후감
- 백준알고리즘
- Today
- Total
탁월함은 어떻게 나오는가?
[기업] 이마트 (139480) 본문
- 동사는 93년도부터 시작한 대한민국 대형마트임
- 식품, 가전 등 생활용품을 저렴한 가격에 유통하는 기업임
- 동사는 대형마트, 슈퍼마켓, 편의점, 온라인쇼핑몰, 창고형 할인점 등 다양한 사업을 함
- 유통업을 제외하고도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청라, 스타필드고양, 스타필드창원, 신세계동서울피에프브이, 캡스톤APAC전문투자형사모투자신탁 2호, 신세계동서울피에프브이, 신세계아이앤씨(IT), 신세계조선호텔(호텔,리조트업), 신세계푸드(식음료), 신세계건설(건설레저), 해외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대형마트는 시장의 성숙함, 경쟁의 심화, 민간소비 위축, 대형마트의 다양한 규제(출점 및 영업시간), 인터넷 모바일 쇼핑 등 다양한 악재 발생했음.
- 특히나 한동안 급속도록 높아졌던 임금상승률이 완만해짐.
- 트렌드에 맞춰 온라인 판매, 창고형 매장, 전문점 및 복합쇼핑몰 개발 등으로 판매채널를 다변화.
- 쓱닷컴 (2020 +42% YoY)
- 전문점 (op: 1Q20 25억 -> 2Q20 55억)
- 할인점 (-0.7%p YoY)
- 트레이더스 (+9.7% YoY)
- 롯데마트와 홈플러스 구조조정으로 인한 반사이익의 높은 가능성
- 총매출액 13%성장 영업이익 17% 성장 순이익 733% 성장 대비 원가 8%상승 급여 12%상승 임차료 -21%로 우수하게 운영중
- 상품권의 꾸준한 증가율
※comment
다양한 악재와 온오프라인 경쟁 심화로인해 부침을 겪었지만 할인점에 매몰되지 않고 다양한 판매처 확보 및 트렌드에 따른 변화 및 적절한 자본배치로 턴어라운드를 보여줌
'[Snow-ball]돈 > 기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마트 뉴스 (0) | 2020.10.16 |
---|---|
[기업] 매일유업 (0) | 2020.09.10 |
[기업] 슈프리마 (236200) (0) | 2020.08.21 |
[기업] 코웰패션 08/18 주담통화 (0) | 2020.08.18 |
[기업] 코웰패션 분기보고서 (0) | 2020.08.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