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탁월함은 어떻게 나오는가?

[화장품 성분]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 본문

[Snow-ball]직업군 관련/화장품 성분

[화장품 성분]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

Snow-ball 2020. 8. 15. 11:44
반응형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 구조식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sodium hyaluronate)

 

닭벼슬에서 추출되는 성분으로 히알루론산의 소듐 염 뮤코 다당류의 일종이며 6000배의 수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미생물로 대량 생산을 하는 추세라고 합니다. 백색 분말로 물에 용해되고, 히알루론산의 분자량과 농도 PH, 이온강도 등에 따라 다양한 점성 용액을 나타냅니다.

 

실제로 우리 피부속에 천연보습인자로 들어있는 성분이기도 합니다. 피부에 일정량 존재하는 천연보습인자(NMF)로 '히아루론산'이라고도 불립니다. 히알루론산은 피부 조직 사이 틈틈이 있는데, 나이가 들수록 점차 줄어들기 때문에 주름이 많아지고, 피부도 푸석해지게 됩니다. 이 때 히알루론산(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가 보충된다면, 탄력과 촉촉함이 다시 되살아나게 됩니다.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는 자체 수분 함량이 일반적인 수분 인자의 6000배에 달하고, 자기 몸의 1,000배 가까운 수분을 끌어당기는 성질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피부 탄력에 도움을 주고 공기 중의 수분까지 끌어당기기 때문에 아주 강력한 보습 성분으로 작용되어집니다.

 

또한 아주 얇고 투명한 수분 보습막을 만들어주어 외부로부터의 자극도 완화시켜 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또한, 박테리아를 내쫓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피부 문제도 예방하고, 면역계와 치유 시스템을 돕는 역할까지 하고 있답니다.

 

 

[효과]

표피의 탈락을 방지하고 모공을 축소하는 효과를 부여하여 표피의 위축을 하고 보습 성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천연 보습 인자의 한 종류로 피부 장벽을 강화 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쉽게 이야기하자면, 피부의 콜라겐과 엘라스틴 사이를 채우고 있는 바탕물질로 수분 증발을 막아 피부가 거칠어지는 것을 보호해줍니다. 벽을 지을 때 벽돌 사이사이에 견고해지도록 시멘트를 바르듯 그런 역할을 해준다고 보면 좋습니다.

 

[다양한 사용 방법]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는 미용목적으로 많은 시술을 하는 '필러'에도 쓰이고 있습니다. 팽팽한 얼굴을 위해 피부 속 수분 밸런스를 맞춰추고 건조함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어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인정을 받는 성분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동안', '안티에이징'의 열풍이 불면서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히알루론산)이 주목받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같은 성분 계열]

하이알루로닉애씨드 / 히아루로닉애씨드 / 소듐히아루로네이트 /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