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탁월함은 어떻게 나오는가?

[알고리즘트레이닝] 백준 알고리즘 14681번 : 사분면 고르기 [JAVA] 본문

[Snow-ball]프로그래밍(컴퓨터)/Algorithm Training

[알고리즘트레이닝] 백준 알고리즘 14681번 : 사분면 고르기 [JAVA]

Snow-ball 2021. 7. 2. 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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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 ONE 을 잊지말자!!

 

 

문제
흔한 수학 문제 중 하나는 주어진 점이 어느 사분면에 속하는지 알아내는 것이다. 사분면은 아래 그림처럼 1부터 4까지 번호를 갖는다. "Quadrant n"은 "제n사분면"이라는 뜻이다.

 

 



예를 들어, 좌표가 (12, 5)인 점 A는 x좌표와 y좌표가 모두 양수이므로 제1사분면에 속한다. 점 B는 x좌표가 음수이고 y좌표가 양수이므로 제2사분면에 속한다.

점의 좌표를 입력받아 그 점이 어느 사분면에 속하는지 알아내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단, x좌표와 y좌표는 모두 양수나 음수라고 가정한다.

입력
첫 줄에는 정수 x가 주어진다. (−1000 ≤ x ≤ 1000; x ≠ 0) 다음 줄에는 정수 y가 주어진다. (−1000 ≤ y ≤ 1000; y ≠ 0)

출력
점 (x, y)의 사분면 번호(1, 2, 3, 4 중 하나)를 출력한다.

 

 

 

 

풀이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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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port java.io.BufferedReader;
import java.io.IOException;
import java.io.InputStreamReader;
 
public class Quadrant3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throws IOException {
        BufferedReader br = new BufferedReader(new InputStreamReader(System.in));
 
        int x = Integer.parseInt(br.readLine());
        int y = Integer.parseInt(br.readLine());
 
        if (x > 0) {
            if (y > 0) {
                System.out.println("Quadrant 1에 속합니다.");
            } else {
                System.out.println("Quadrant 4에 속합니다.");
            }
        } else {
            if (y > 0) {
                System.out.println("Quadrant 2에 속합니다.");
            } else {
                System.out.println("Quadrant 3에 속합니다.");
            }
        }
    }
}
cs

 

풀이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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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port java.io.BufferedReader;
import java.io.IOException;
import java.io.InputStreamReader;
 
public class Quadrant2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throws IOException {
 
        BufferedReader br = new BufferedReader(new InputStreamReader(System.in));
        int randomNumber = Integer.parseInt(br.readLine());
        int randomNumber2 = Integer.parseInt(br.readLine());
            System.out.println("randomNumber = " + randomNumber);
            System.out.println("randomNumber2 = " + randomNumber2);
        if (randomNumber >= 1 && randomNumber2 >= 1){
            System.out.println("Quadrant 1에 속합니다.");
 
        } else if (-1 >= randomNumber && randomNumber2 >= 1) {
            System.out.println("Quadrant 2에 속합니다.");
 
        } else if (-1 >= randomNumber && -1 >= randomNumber2) {
            System.out.println("Quadrant 3에 속합니다.");
        } else {
            System.out.println("Quadrant 4에 속합니다.");
        }
    }
}
cs

 

풀이 3.

 

풀이3은 입력받지않고 랜덤으로 하도록 해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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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port java.util.Random;
 
public class Quadran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Random random = new Random();
 
        int randomNumber = random.nextInt(2001- 1000;
        int randomNumber2 = random.nextInt(2001- 1000;
        while (true){
            if (randomNumber == 0 || randomNumber2 == 0continue;
            System.out.println("randomNumber = " + randomNumber);
            System.out.println("randomNumber2 = " + randomNumber2);
            if (randomNumber >= 1 && randomNumber2 >= 1){
                System.out.println("Quadrant 1에 속합니다.");
                break;
            } else if (-1 >= randomNumber && randomNumber2 >= 1) {
                System.out.println("Quadrant 2에 속합니다.");
                break;
            } else if (-1 >= randomNumber && -1 >= randomNumber2) {
                System.out.println("Quadrant 3에 속합니다.");
                break;
            } else {
                System.out.println("Quadrant 4에 속합니다.");
                break;
            }
        }
    }
}
 
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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