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경제
- 알고리즘 공부
- 독후감
- 주식
- 재테크
- 자바스크립트
- 독서
- 돈
- 프로그래밍언어
- JavaScript
- 투자
- 성분
- 프로그래머스 알고리즘 공부
- C
- C++
- 책알남
- 화장품
- 책을알려주는남자
- 백준알고리즘
- 지혜를가진흑곰
- algorithmtraining
- 채권
- 알고리즘공부
- 알고리즘트레이닝
- 자바
- Java
- 서평
- algorithmTest
- 다독
- algorithmStudy
Archives
- Today
- Total
탁월함은 어떻게 나오는가?
[알고리즘트레이닝] 백준 알고리즘 14681번 : 사분면 고르기 [JAVA] 본문
[Snow-ball]프로그래밍(컴퓨터)/Algorithm Training
[알고리즘트레이닝] 백준 알고리즘 14681번 : 사분면 고르기 [JAVA]
Snow-ball 2021. 7. 2. 11:14반응형
DAY ONE 을 잊지말자!!
문제
흔한 수학 문제 중 하나는 주어진 점이 어느 사분면에 속하는지 알아내는 것이다. 사분면은 아래 그림처럼 1부터 4까지 번호를 갖는다. "Quadrant n"은 "제n사분면"이라는 뜻이다.
예를 들어, 좌표가 (12, 5)인 점 A는 x좌표와 y좌표가 모두 양수이므로 제1사분면에 속한다. 점 B는 x좌표가 음수이고 y좌표가 양수이므로 제2사분면에 속한다.
점의 좌표를 입력받아 그 점이 어느 사분면에 속하는지 알아내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단, x좌표와 y좌표는 모두 양수나 음수라고 가정한다.
입력
첫 줄에는 정수 x가 주어진다. (−1000 ≤ x ≤ 1000; x ≠ 0) 다음 줄에는 정수 y가 주어진다. (−1000 ≤ y ≤ 1000; y ≠ 0)
출력
점 (x, y)의 사분면 번호(1, 2, 3, 4 중 하나)를 출력한다.
풀이 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
import java.io.BufferedReader;
import java.io.IOException;
import java.io.InputStreamReader;
public class Quadrant3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throws IOException {
BufferedReader br = new BufferedReader(new InputStreamReader(System.in));
int x = Integer.parseInt(br.readLine());
int y = Integer.parseInt(br.readLine());
if (x > 0) {
if (y > 0) {
System.out.println("Quadrant 1에 속합니다.");
} else {
System.out.println("Quadrant 4에 속합니다.");
}
} else {
if (y > 0) {
System.out.println("Quadrant 2에 속합니다.");
} else {
System.out.println("Quadrant 3에 속합니다.");
}
}
}
}
|
cs |
풀이 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
import java.io.BufferedReader;
import java.io.IOException;
import java.io.InputStreamReader;
public class Quadrant2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throws IOException {
BufferedReader br = new BufferedReader(new InputStreamReader(System.in));
int randomNumber = Integer.parseInt(br.readLine());
int randomNumber2 = Integer.parseInt(br.readLine());
System.out.println("randomNumber = " + randomNumber);
System.out.println("randomNumber2 = " + randomNumber2);
if (randomNumber >= 1 && randomNumber2 >= 1){
System.out.println("Quadrant 1에 속합니다.");
} else if (-1 >= randomNumber && randomNumber2 >= 1) {
System.out.println("Quadrant 2에 속합니다.");
} else if (-1 >= randomNumber && -1 >= randomNumber2) {
System.out.println("Quadrant 3에 속합니다.");
} else {
System.out.println("Quadrant 4에 속합니다.");
}
}
}
|
cs |
풀이 3.
풀이3은 입력받지않고 랜덤으로 하도록 해보았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import java.util.Random;
public class Quadran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Random random = new Random();
int randomNumber = random.nextInt(2001) - 1000;
int randomNumber2 = random.nextInt(2001) - 1000;
while (true){
if (randomNumber == 0 || randomNumber2 == 0) continue;
System.out.println("randomNumber = " + randomNumber);
System.out.println("randomNumber2 = " + randomNumber2);
if (randomNumber >= 1 && randomNumber2 >= 1){
System.out.println("Quadrant 1에 속합니다.");
break;
} else if (-1 >= randomNumber && randomNumber2 >= 1) {
System.out.println("Quadrant 2에 속합니다.");
break;
} else if (-1 >= randomNumber && -1 >= randomNumber2) {
System.out.println("Quadrant 3에 속합니다.");
break;
} else {
System.out.println("Quadrant 4에 속합니다.");
break;
}
}
}
}
|
cs |
반응형
'[Snow-ball]프로그래밍(컴퓨터) > Algorithm Train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고리즘트레이닝] 백준알고리즘 1085번: 직사각형에서 탈출 [JAVA] (0) | 2021.08.03 |
---|---|
[알고리즘 트레이닝] 백준 알고리즘 1316번: 그룹 단어 체커 [JAVA] (0) | 2021.07.06 |
[알고리즘트레이닝] 육각 주사위 2개의 합이 5 출력하기 (1,4/2,3/3,2/4,1) [JAVA] (0) | 2021.07.01 |
[알고리즘 트레이닝] 백준 알고리즘 2747번 : 피보나치 수[JAVA] (0) | 2021.06.30 |
[알고리즘 트레이닝] 백준 알고리즘 5673번: 셀프 넘버[JAVA] (0) | 2021.06.20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