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ow-ball]프로그래밍(컴퓨터)/Algorithm Training
[알고리즘트레이닝] 백준 알고리즘 14681번 : 사분면 고르기 [JAVA]
Snow-ball
2021. 7. 2. 11:14
반응형
DAY ONE 을 잊지말자!!
문제
흔한 수학 문제 중 하나는 주어진 점이 어느 사분면에 속하는지 알아내는 것이다. 사분면은 아래 그림처럼 1부터 4까지 번호를 갖는다. "Quadrant n"은 "제n사분면"이라는 뜻이다.
예를 들어, 좌표가 (12, 5)인 점 A는 x좌표와 y좌표가 모두 양수이므로 제1사분면에 속한다. 점 B는 x좌표가 음수이고 y좌표가 양수이므로 제2사분면에 속한다.
점의 좌표를 입력받아 그 점이 어느 사분면에 속하는지 알아내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단, x좌표와 y좌표는 모두 양수나 음수라고 가정한다.
입력
첫 줄에는 정수 x가 주어진다. (−1000 ≤ x ≤ 1000; x ≠ 0) 다음 줄에는 정수 y가 주어진다. (−1000 ≤ y ≤ 1000; y ≠ 0)
출력
점 (x, y)의 사분면 번호(1, 2, 3, 4 중 하나)를 출력한다.
풀이 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
import java.io.BufferedReader;
import java.io.IOException;
import java.io.InputStreamReader;
public class Quadrant3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throws IOException {
BufferedReader br = new BufferedReader(new InputStreamReader(System.in));
int x = Integer.parseInt(br.readLine());
int y = Integer.parseInt(br.readLine());
if (x > 0) {
if (y > 0) {
System.out.println("Quadrant 1에 속합니다.");
} else {
System.out.println("Quadrant 4에 속합니다.");
}
} else {
if (y > 0) {
System.out.println("Quadrant 2에 속합니다.");
} else {
System.out.println("Quadrant 3에 속합니다.");
}
}
}
}
|
cs |
풀이 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
import java.io.BufferedReader;
import java.io.IOException;
import java.io.InputStreamReader;
public class Quadrant2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throws IOException {
BufferedReader br = new BufferedReader(new InputStreamReader(System.in));
int randomNumber = Integer.parseInt(br.readLine());
int randomNumber2 = Integer.parseInt(br.readLine());
System.out.println("randomNumber = " + randomNumber);
System.out.println("randomNumber2 = " + randomNumber2);
if (randomNumber >= 1 && randomNumber2 >= 1){
System.out.println("Quadrant 1에 속합니다.");
} else if (-1 >= randomNumber && randomNumber2 >= 1) {
System.out.println("Quadrant 2에 속합니다.");
} else if (-1 >= randomNumber && -1 >= randomNumber2) {
System.out.println("Quadrant 3에 속합니다.");
} else {
System.out.println("Quadrant 4에 속합니다.");
}
}
}
|
cs |
풀이 3.
풀이3은 입력받지않고 랜덤으로 하도록 해보았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import java.util.Random;
public class Quadran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Random random = new Random();
int randomNumber = random.nextInt(2001) - 1000;
int randomNumber2 = random.nextInt(2001) - 1000;
while (true){
if (randomNumber == 0 || randomNumber2 == 0) continue;
System.out.println("randomNumber = " + randomNumber);
System.out.println("randomNumber2 = " + randomNumber2);
if (randomNumber >= 1 && randomNumber2 >= 1){
System.out.println("Quadrant 1에 속합니다.");
break;
} else if (-1 >= randomNumber && randomNumber2 >= 1) {
System.out.println("Quadrant 2에 속합니다.");
break;
} else if (-1 >= randomNumber && -1 >= randomNumber2) {
System.out.println("Quadrant 3에 속합니다.");
break;
} else {
System.out.println("Quadrant 4에 속합니다.");
break;
}
}
}
}
|
cs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