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ow-ball]프로그래밍(컴퓨터)/Algorithm Training
[알고리즘 트레이닝] 백준 알고리즘 11654번 : 아스키 코드 [JAVA]
Snow-ball
2021. 6. 13. 20:16
반응형
DAY ONE 을 잊지말자!!
문제 :
알파벳 소문자, 대문자, 숫자 0-9중 하나가 주어졌을 때, 주어진 글자의 아스키 코드값을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입력 :
알파벳 소문자, 대문자, 숫자 0-9 중 하나가 첫째 줄에 주어진다.
출력 :
입력으로 주어진 글자의 아스키 코드 값을 출력한다.
풀이 :
1번 풀이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
package com.company;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Argorithm_11654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canner scan = new Scanner(System.in);
// charAt() : String으로 저장된 문자열 중에서 0번째 index의 글자만 추출해서 char타입으로 변환
// next() : String,다음 토큰을 문자열로 return
int askiCode = scan.next().charAt(0);
System.out.println(askiCode);
}
}
|
cs |
과정 :
1. String 으로 입력받는다
-> 2. [charAt()] String에서 char로, 즉 문자열을 잘라 문자로 변환한다.
-> 3. int 타입 변수에 저장함으로써 문자에 대응되는 값, 아스키 코드값을 저장한다.
2번 풀이
1
2
3
4
5
6
7
8
9
10
|
package com.company;
public class Argorithm_11654_2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throws Exception{
// 퍼포먼스면에서 1번보다 뛰어남.
int output = System.in.read();
System.out.println(output);
}
}
|
cs |
베타존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나를 꾸미다 - 인테리어소품 베타존
smartstor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