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ow-ball]프로그래밍(컴퓨터)/Algorithm Training
[알고리즘 트레이닝 2] 백준알고리즘 손익분기점
Snow-ball
2021. 6. 7. 2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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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 ONE 을 잊지말자!!
문제 :
월드전자는 노트북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회사이다. 노트북 판매 대수에 상관없이 매년 임대료, 재산세, 보험료, 급여 등 A만원의 고정 비용이 들며, 한 대의 노트북을 생산하는 데에는 재료비와 인건비 등 총 B만원의 가변 비용이 든다고 한다.
예를 들어 A=1,000, B=70이라고 하자. 이 경우 노트북을 한 대 생산하는 데는 총 1,070만원이 들며, 열 대 생산하는 데는 총 1,700만원이 든다.
노트북 가격이 C만원으로 책정되었다고 한다. 일반적으로 생산 대수를 늘려 가다 보면 어느 순간 총 수입(판매비용)이 총 비용(=고정비용+가변비용)보다 많아지게 된다. 최초로 총 수입이 총 비용보다 많아져 이익이 발생하는 지점을 손익분기점(BREAK-EVEN POINT)이라고 한다.
A, B, C가 주어졌을 때, 손익분기점을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입력 :
첫째 줄에 A, B, C가 빈 칸을 사이에 두고 순서대로 주어진다. A, B, C는 21억 이하의 자연수이다.
출력 :
첫 번째 줄에 손익분기점 즉 최초로 이익이 발생하는 판매량을 출력한다. 손익분기점이 존재하지 않으면 -1을 출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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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Algorithms0606_2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canner scan = new Scanner(System.in);
System.out.print("고정비용을 입력하시오 : ");
long fixCosts = scan.nextInt();
System.out.print("가변비용을 입력하시오 :");
long variableCosts = scan.nextInt();
System.out.print("노트북가격을 입력하시오 : ");
long laptopPrice = scan.nextInt();
scan.close();
int laptop = 1;
// 손익분기점 = 총 판매비용(laptopPrice * laptop) > 총 생산비용(a + ( variableCosts * laptop))
// int 범위 : 2147483648 ~ -2147483648
while((laptopPrice * laptop) <= fixCosts + (variableCosts * laptop) && laptop< Integer.MAX_VALUE)
laptop++;
if (laptop == Integer.MAX_VALUE)
laptop = -1;
System.out.println(laptop);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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