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기초 강좌
public class FirtstPrint {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tgs[])
// psvm - 자동완성 기능으로 칠 수 있다.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출력 기능을 담당한다.
//소괄호 안에 출력하고 싶은 문자열을 적는다.
//문자열이란 쌍따옴표로 만들어진 문자
System.out.println("sout - 출력 자동 완성"); // sout - 자동완성
}
}
//변수란 무엇일까?
정론 - 특정한 데이터 타입을 저장할 수 있는 공간
//데이터 타입이란 무엇일까?
byte, int, float, double
byte는 말 그대로 1byte 데이터 타입
//데이터 타입을 논할때 단위
1byte는 8bit와 같다.
//1bit란 무엇인가?
0 또는 1을 저자할 수 있는 최소 단위
//1bit가 표현할 수 있는 정보의 개수는 몇 개일까? 2개
0 혹은 1 이므로 2개를 표현할 수 있다.
//2비트는 몇 개를 표현할 수 있을까?
00, 01, 10 , 11로 4개를 표현할 수 있다.
//3비트는?
000, 001, 010, 011, 100, 101, 110, 111
//4비트는? 16개 = 2^4
//8비트는? 2^8 = 256개
//byte가 표현할 수 있는 정보는 총 256개이며 부호가 없을 경우(unsigned) 0~256까지 표현이 가능
//부호가 존재하다면 -128127
//int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데이터 타입중 하나다.
//특히 숫자 계산을 할 때 많이 사용된다.
//int는 4byte타입에 해당한다.
//그러므로 32비트에 해당한다.
//2^32 = 대략 42억9천만개 정도 표현가능
//float, double 또한 많이 사용한다.
//소수점 데이터의 경우 기본적으로 double을 사용한다.
//그러나 double은 성능 이슈(문제)가 있기 때문에 고성능을 요하는 시스템에서는 float를 사용하게 된다.
//즉 게임을 만드다고 한다면 double보단 float가 좋다.
//대신 double의 경우엔 정밀도가 더 좋다.
//보다 정밀하고 많은 데이터를 표현해야 한다면 double
//float는 4byte를 사용한다.
//double은 8byte를 사용한다.
//정수의 기본값은 int타입이며 소수점의 기본값은 double타입이다.
//33.3f와 같이 적으면 강제로 float타입으로 변화된다.
//변수 만들기
1. 데이터 타입을 적는다.
2. 변수의 이름(공간의 이름)을 적는다.
3. 필요하다면 값을 할당한다.
int num1; //변수 선언(값은 할당하지 않음)
// = 은 같다가 아니며 대입 연산이다.
int num2 = 3; //변수 선언 + 값 할당
// = 대입연산자를 잘 이해해야 == '같냐 ?' 연산자와 혼동을 방지할 수 있다.
//산술연산자
public class FirstOperratio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apple = 5, grape = 7, orange = 11;
System.out.printf("apple = %d, grape = %d, " + "orange = %d\n", apple, grape, orange);
// res = result
int res = apple + grape;
//덧셈
System.out.println("apple + grape = " + res);
//변수를 한번 선언하면 두 번 선안할 필요가 없다.
//만약에 두 번 선언하게 되면 중복 오류가 발생한다.
res = orange - grape;
//뺄셈
System.out.println("orange - grape = " + res);
//곱셈
res = apple * grape;
System.out.println("apple * grape = " + res);
//나눗셈
res = orange / apple;
System.out.println("orange / apple = " + res);
//orange와 apple이 int 타입이기 때문이다.
float res2;
float num1 = 11.0f, num2 = 5.0f;
res2 = num1 / num2;
System.out.println("mum1 / num2 = " + res2);
//소수점 계산이 필요한 경우엔 데이터 타입을 float 혹은 duble로 책저하도록 한다.
//강제 타입 변환 or 타입 캐스팅(Type Casting)
res2 = (float)orange / apple;
System.out.println("orange / apple = " + res2);
//나머지(MOD) 연산
//몫을 제외한 나머지 값만 출력한다.
res = orange % grape;
System.out.println("orange mod grape = " + res);
}
}
인테리어소품 베타존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나를 꾸미다 - 인테리어소품 베타존
smartstore.naver.com